-
뉴욕의 전통적인 건물 10곳상식 2024. 10. 29. 15:13320x100
뉴욕의 전통적인 건물 10곳
1.플랫아이언 빌딩
플랫아이언 빌딩 플랫아이언 빌딩은 본래 풀러 빌딩으로 알려졌으며, 1902년 다니엘 H. 번햄이 설계했습니다.
뉴욕에서 가장 오래된 초고층 빌딩 중 하나인 5번가의 플랫아이언 빌딩 (원래는 풀러 빌딩)은 특이한 외관뿐만 아니라 보자르 고전주의 운동의 핵심 건물 중 하나로서도 중요합니다. 뉴욕 태생의 건축가 다니엘 번햄 은 출생 도시보다 시카고에서의 작업과 설계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1873년 그는 존 웰본 루트와 파트너십을 맺었고, 이는 시카고 학파 라고 불리는 건축가와 엔지니어 그룹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뉴욕의전통적인건물 입니다.
처음에 건물의 기획자 George Fuller의 이름을 딴 상업용 사무실 타워 계획은 맨해튼의 Madison Square Park 지역에 있는 좁은 삼각형 부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철 골격을 사용한 최초의 건물 중 하나로 유명하며, 그리스 기둥처럼 세 개의 수평 섹션으로 건설되었으며 당시로서는 드물게도 광범위한 엘리베이터를 사용합니다. 별명 인 Flatiron은 20세기 초에 사용된 다리미와 비슷해서 유래되었습니다. 22층, 285피트(87m) 구조의 맨 꼭대기에 있는 가장 좁은 지점은 너비가 6.5피트(2m)에 불과하여 매우 얇습니다.
2.크라이슬러 빌딩
1925년 파리 박람회 이후 아르 데코가 한창이었습니다. 자동차 재벌 월터 P. 크라이슬러 와 같은 부유한 빌딩 후원자들도 가능한 가장 높은 랜드마크가 자신의 이름을 외치게 하기를 원했습니다. 이 두 트렌드가 합쳐져 뉴욕의 크라이슬러 빌딩이 탄생했는데, 잠깐 동안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습니다.
윌리엄 밴 앨런 이 설계 하고 1930년에 완공한 이 뉴욕의 가장 우아한 마천루의 꼭대기는 맨해튼 보도 위로 약 1,046피트(319m) 높이에 있습니다. 77층짜리 타워는 1년 후 문을 연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 의해 높이가 빠르게 가려졌습니다. 호화로운 대리석과 크롬 강철 로비를 통해 입장하면, 이 건물의 가장 주목할 만한 스타일 처리 방식은 은색 돌입니다. 아르 데코 윗부분은 허브캡 디자인을 연상시키는 반원형 양식화된 크라이슬러 형태로 장식되어 있으며, 61층에는 라디에이터 캡과 독수리 머리 가고일이 있습니다. 레스토랑에서 웨이터가 접시 커버를 휘두르는 것과 비슷한 감각적인 건설 축하 행사로서 , 건물 꼭대기에 있는 7층 첨탑은 먼저 건물 내부에서 조립한 다음 지붕 개구부를 통해 제자리에 들어올려 고정했습니다. 이 모든 작업이 단 1시간 30분 만에 완료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나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라는 타이틀을 확보한 뉴욕의전통적인건물 입니다.
3.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미국은 1920년대를 건설 붐의 한가운데서 보냈습니다. 최초의 마천루는 1885년 시카고에 지어졌고, 그 이후로 미국의 도시들은 점점 더 높아졌습니다. 10년이 끝나갈 무렵, 뉴욕에서 가장 부유한 시민 두 명인 Chrysler Corp.의 Walter Chrysler와 General Motors의 John Jakob Raskob이 누가 가장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있는지 경쟁했고, 그 결과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두 개의 구조물인 Chrysler Building과 Empire State Building이 탄생했습니다.
여전히 뉴욕 스카이라인을 지배하는 테이퍼형 타워를 만들었습니다. 이 건물은 킹콩 과 어페어 투 리멤버를 포함한 수많은 영화 에 등장하여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 1971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습니다.
4.MoMA 현대 미술관
현대 미술관(MoMA)은 미술관 컬렉션에 대한 투명한 창문을 제공합니다. 1929년에 현대 미술만을 전시하기 위해 설립된 이 미술관은 현재 위치에 마침내 개관하기 전에 세 개의 다른 건물을 차지했습니다. 뉴욕은 20세기 초반에 활력이 넘치는 도시였지만 1930년대 후반까지 진정한 "현대" 건물은 거의 없었습니다. 맨해튼의 유명한 스카이라인에 크게 기여하는 대부분의 철골 프레임 마천루는 고딕 또는 고전주의로 위장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뉴욕 기준으로는 작은 건물에 불과했지만 MoMA는 부지런한 선전과 물론 현대 미술 컬렉션을 통해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박물관은 2019년에 다시 대규모 확장을 거쳤으며, 컬렉션을 완전히 다시 시작했습니다.
5.록펠러 센터
록펠러 센터는 세계 최고의 아르 데코 시민 및 상업 도시 앙상블이며 아마도 미국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사랑받는 공공/사적 공간일 것입니다. 11에이커(4.5헥타르)의 사유지에 높이, 형태, 용도가 다양한 19개의 상업용 건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구상되었지만 다양성과 성장을 고려했습니다. 1940년에 완공되었고 뉴욕시에서 유일한 대공황 시대 상업용 건물인 이 건물은 미국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인 존 D. 록펠러 의 비전이었습니다. 그는 수석 건축가 레이먼드 후드의 지휘 하에 협력하여 일한 건축가 팀을 모았습니다.
6.솔로몬 R. 구겐하임 미술관
Frank Lloyd Wright는 1943년 Solomon R. Guggenheim 의 현대 미술 컬렉션을 위한 박물관을 설계하라는 의뢰를 받았을 때 70대였습니다. 그는 완공 직전인 90세의 나이로 사망할 때까지 16년 동안 이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Wright는 뉴욕을 과밀하고 과도 개발된 곳으로 여기며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디자인은 직선형 건물이 많은 도시에 대한 일종의 거부감입니다. 주변과 달리 박물관의 주요 부분은 평면이 원형이고 외부에서 보면 연단 위로 바닥으로 가늘어지는 거대한 흰색 깔때기와 비슷합니다. 콘크리트 구조물은 마치 건물이 거대한 조각품인 것처럼 현장에서 부어 넣고 뿌렸습니다. 내부에서 Wright는 건물을 관통하여 채광창까지 나선형으로 올라가는 중앙 경사로의 곡선 벽에 예술 작품을 걸어놓는 갤러리를 제안했습니다. 방문객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원형 홀 꼭대기까지 올라간 다음 예술 산책로를 따라 경사로를 따라 내려갔습니다.
별도의 전시를 위해 틈새가 마련되었지만, 거기에서도 벽이 평평하지 않아 예술 작품을 걸기에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1992년에 Gwathmey Siegel & Associates가 만든 큰 직사각형 건물이 부지 뒤쪽에 추가되어 보다 전통적인 갤러리 공간을 제공했습니다. 비평가와 예술가는 여전히 구겐하임의 박물관으로서의 장점에 대해 의견이 엇갈리고 있지만,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지고 가장 사랑받는 건물 중 하나입니다.
7.그랜드 센트럴 터미널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에 들어서면 마치 유럽의 기차역에 들어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1913년에 문을 연 이 보자르 교통 허브는 인상적인 48에이커에 걸쳐 있으며 44개의 플랫폼이 있는데, 이는 전 세계 모든 기차역 중 가장 많은 규모입니다. 숨 막힐 듯한 천상의 천장과 웅장한 샹들리에로 유명한 메인 콩코스는 매일 75만 명의 방문객이 찾는 뉴욕의전통적인건물 중 하나입니다.
8.뉴욕 증권 거래소
자본주의 (우리나라가 건국된 원칙) 의 상징으로 우뚝 선 뉴욕 증권거래소(NYSE)는 뉴욕시에서 가장 중요한 건물 중 하나입니다 . 1903년에 완공된 이 역사적인 건물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증권거래소가 있습니다(상장 기업의 총 가치는 30조 달러가 넘습니다!).
거래소는 전 세계 경제에 영향을 미치지만, 더 이상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9/11 테러 이후).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물을 밖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습니다. 신고전주의 건축의 걸작인 이 건물은 6개의 코린트식 기둥이 있는 웅장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뉴욕 시가 글로벌 금융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증거인 NYSE는 놓칠 수 없는 상징적인 뉴욕 시 건물입니다. 오전 9시 30분이나 오후 4시에 방문하여 유명한 종소리(하루 거래의 시작과 끝을 의미)를 들어보세요.
9.세인트 패트릭 대성당
건축의 아름다움과 종교적 의미를 결합한 세인트 패트릭 대성당은 NYC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물 중 하나로 여겨진다. 1878년에 완공된 이 네오고딕 양식의 경이로운 건축물은 330피트 높이의 첨탑으로 하늘을 향해 뻗어 있다. 미드타운 중심부에 있는 중세 유럽의 한 조각 같습니다.
좌석 수가 2,000석 이상인 이곳은 NYC에서 가장 큰 성당 중 하나입니다. 내부를 둘러보는 것은 생각할 필요도 없고 완전 무료이므로 문이 열려 있다면 들러보세요. 스테인드글라스 창문, 웅장한 오르간, 높은 천장과 같은 놀라운 특징을 자랑하는 이 성당은 최근 1억 7,700만 달러를 들여 리노베이션했습니다. 어떤 식으로 보든 뉴욕 시의 이 상징적인 건물을 둘러보는 것은 처음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꼭 해야 할 일입니다.
10.메트로폴리탄 미술관(The MET)
1870년에 설립된 The Met의 상징적인 보자르 외관은 세계에서 가장 인상적인 박물관 중 하나의 본거지입니다. 5,000년 이상에 걸친 200만 개 이상의 예술 작품을 보유한 The Met은 미국에서 가장 큰 박물관이며 세계에서 5번째로 큰 박물관입니다.
MET는 뉴욕시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박물관입니다(매년 6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 하지만 오늘날 보이는 웅장한 외관은 박물관의 원래 모습이 아니라 확장된 것입니다! 다행히도 원래 건물의 일부를 박물관 내부에서 볼 수 있으며, Carroll and Milton Petrie European Sculpture Court로 가서 붉은 벽돌의 화려함을 감상할 수 있는 뉴욕의건물 입니다.반응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르헨티나 유명한 사람 대표 인물 8인 (0) 2024.11.07 덴마크 유명한 인물 사람 8인 (0) 2024.10.30 노르웨이 유명한 대표 사람 인물 10인 (0) 2024.10.23 유명한 수학자 12인 (0) 2024.10.22 스위스 유명한 사람 대표 인물 10인 (0) 2024.10.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