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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의 미팅 진행 방법 순서 시나리오 찾는다면?
    라이프 2022. 7. 10.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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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의 미팅 진행 방법 순서 시나리오 찾는다면?

     

     

    1. 회의 목적 결정하기

    회의 시간을 설정하기 전에 개최하려는 회의의 목적을 확인하십시오. 
    문제를 해결하고, 결정을 내리고, 정보를 공유하거나,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싶은지 고려하십시오.


    2. 의제 만들기

    다루고자 하는 주요 주제와 다루고자 하는 순서를 제시하는 의제를 개발하십시오. 
    회의의 이유를 설명하는 짧은 소개를 계획하고 그 다음에 다루고자 하는 주요 토론 사항을 계획하십시오. 
    각 토론 지점에 대해 일정 시간을 할당합니다.

    3. 참가자 및 참석자 선택하기

    회의에 참석하는 데 필요한 핵심 직원을 고려하십시오. 
    예를 들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 
    회의에 영향을 주는 사람들, 주요 의사 결정권자 및 당신이 다루고 있는 
    주제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들을 포함해야 합니다. 
    회의 규모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 참가자에게 역할 할당하기

    참가하고 싶은 사람을 알게 되면 각 참가자에게 역할을 할당하십시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시간을 지키도록 하고 진행자가 토론을 안내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5. 만날 시간과 장소를 정하기

    회의 시간과 장소를 결정합니다. 비공식적인 모임을 원하는지 아니면 
    더 공식적인 모임을 원하는지 고려하십시오. 
    시간 측면에서 회의 시간이 대부분의 참석자에게 적합한지 확인하여 참여도를 높입니다.

    6. 초대장 및 일정 보내기

    모든 사람이 회의 목적을 알 수 있도록 회의 초대장과 의제를 보냅니다. 
    이메일을 보내거나 캘린더 초대장을 통해 초대장을 
    보내거나 초대받은 각 사람과 직접 대화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7. 의사결정 과정 결정하기

    회의 중에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경우 최상의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결정하십시오. 
    예를 들어, 과반수 투표를 하거나, 사람들이 자신의 전문 지식을 공유하여 그
    룹 합의에 이르도록 하거나, 리더가 특정 결정을 결정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가 있으면 일이 원활하게 진행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사용하려는 도구와 장비를 선택하기

    회의 중에 생산성 또는 공동 작업 도구를 사용할지 여부를 고려하십시오. 
    예를 들어 오디오 녹음 장치나 화면 공유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미리 결정하면 회의 중 기술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의제 확정 및 배포하기

    의제를 최종적으로 변경하고 참가자에게 배포합니다. 
    이를 통해 회의 전에 의제를 검토하고 예상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0. 예상 참석자에 대한 후속 조치하기

    특정 참가자로부터 출석에 대해 듣지 못한 경우 회의 전에 연락하십시오. 
    역할을 할당한 사람의 참석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특히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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