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북유럽 스릴러 드라마 추천 7편
    TV 2024. 2. 3. 09:42
    320x100

    북유럽 스릴러 드라마 추천 7편

     

    1) 더 브릿지 The Bridge (2011-2018) (스웨덴)

    미국에서 리메이크된 또 다른 북유럽 히트작인 The Bridge는 스웨덴 말뫼와 덴마크 코펜하겐 사이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말뫼와 코펜하겐을 잇는 다리에서 시체가 발견되자, 사회적으로 서툴고 정서적으로 거리가 먼 스웨덴 형사 사가 노렌(소피아 헬린)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덴마크 형사와 짝을 이룬다. Saga는 감정이 부족하기 때문에 논리적이고 소박한 방식으로 세부 사항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 스타일에는 단점이 있습니다. 

     

    2) 더 킬링 (덴마크) The Killing (2007-2012)

    스웨덴 작가 Stieg Larsson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David Fincher의 영화 The Girl With the Dragon Tattoo 가 북유럽 느와르를 시대정신으로 끌어올린 반면 , TV의 청사진을 설정한 시리즈는 덴마크의 The Killing 이었습니다 . 베테랑 형사 사라 룬드(소피 그로볼)는 은퇴하고 스웨덴에서 좀 더 조용한 삶을 살 준비를 하고 있는데, 나중에 살해된 채 발견된 실종된 십대와 관련된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3) Deadwind (2018) (핀란드)

    시즌 1에서 형사 소피아 카르피(피흘라 비탈라)는 남편이 갑작스럽게 사망한 지 두 달 후 독일 함부르크에서 추운 헬싱키로 돌아옵니다. 그녀는 Nurmi(Lauri Tilkanen의 고뇌에 찬 구속으로 연기)라는 새로운 경험이 없는(그러나 전혀 매력적이지 않은) 파트너와 유명 개발 회사와 관련된 여성의 살인 사건에 직면합니다. 

     

    4) Trapped (2015-) (아이슬란드)

    날씨는 Trapped의 캐릭터입니다 . 시즌 1에서는 눈보라로 인해 눈사태가 발생하고, 마을 사람들이 갇히게 되고(그래서 제목이 붙었습니다), 레이캬비크의 지원군이 마을에 도달할 수 없을 때 소규모 경찰대가 스스로 방어해야 하는 상황이 특징입니다. 잔혹한 북극 툰드라, 드물게 비치는 햇빛, 기이한 작은 마을의 인물들이 이곳의 매력입니다. 

     


    5) The Valhalla Murders (2019-2020) (아이슬란드)

    Trapped 에서 작지만 중요한 역할을 맡은 Nína Dögg Filippusdóttir는 레이캬비크 경찰의 터프하고 꼼꼼한 스타인 Katrin "Kata" Gunnarsdottir 형사로 출연합니다. 마땅한 승진을 거부당한 그녀는 도시 외곽에 있는 문제아 소년들을 위한 학교와 관련된 일련의 의식 살인 사건에 대한 조사에 열중하고 오슬로에 거주하는 새로운 동료와 연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6) Occupied (2015-2020) (노르웨이)

    앙상블 출연진이 출연하는 매우 시사적인 정치 스릴러는 미국이 더 이상 외국 석유에 의존하지 않고 유럽연합이 에너지 위기에 처한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합니다. 러시아는 노르웨이의 석유 생산권을 넘겨받아 "조용히" 노르웨이를 침공하고 노르웨이를 통제하는 그림자 정부를 설치하기 시작합니다. 이 쇼는 오슬로의 잔혹한 건축물부터 노르웨이 시골의 고풍스러운 마을에 이르기까지 노르웨이(그리고 러시아를 대신해 리투아니아) 전역의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됩니다. 

     

    7) Wisting (2019-) (노르웨이)

    끊임없이 눈 속을 밟고 다니는 William Wisting(Sven Nordin)은 금욕적이고 비바람에 지친 스칸디나비아 사람의 전형입니다. 여전히 홀아비로서의 새로운 삶을 고심하며 성장한 자녀들과 소통하려고 노력하는 그는 노르웨이에 숨어 있는 미국 연쇄 살인범과 관련된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위스팅 은 범인을 추적하기 위해 미국에서 파견된 FBI 요원( 매트릭스 의 캐리 앤 모스 역을 맡은 요원 포함)과 팀을 이룹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