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장 흔한 여름 알레르기 원인 5가지
    상식 2024. 4. 17. 09:50
    320x100

    가장 흔한 여름 알레르기 원인 5가지

    여름 알레르기는 신체의 면역 체계가 환경의 어떤 것에 반응할 때 발생합니다. 계절성 알레르기는 일년 중 특정 시기에만 발생하며 실제로는 매우 흔합니다. 알레르기가 있는지, 무엇에 알레르기가 있는지에 따라 다르므로 모든 사람이 여름 알레르기로 고통받는 것은 아닙니다.


    1) 꽃가루

    화분증이라고도 알려진 꽃가루는 여름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여름에는 꽃가루 수가 더 많기 때문입니다. 꽃가루는 바람과 동물에 의해 식물에서 식물로 이동되는 노란색 분말 같은 물질입니다. 풀, 나무, 잡초의 꽃가루는 일반적으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원인입니다. 꽃가루는 식물에 비료를 주는 데는 좋지만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의 증상은 코 막힘, 재채기, 충혈되거나 눈물이 나는 눈, 천명음, 콧물 등과 같습니다. 꽃가루 수치가 높을 때는 야외 활동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외출 후에는 매일 샤워하여 머리카락과 피부의 꽃가루를 제거해야 합니다. 

    2) 쏘는 곤충 / 벌레

    여름에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면 얼마나 많은 곤충이 놀고 있는지 모두 알고 있을 것입니다. 곤충에 쏘이는 경우는 대부분 벌, 노란 재킷, 말벌, 불개미에게서 발생합니다. 증상의 심각도는 사람마다 반응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정상적인 반응은 쏘인 부위 주변에 통증, 부기, 발적이 나타납니다. 큰 국소 반응으로 인해 쏘인 부위 너머로 부기가 발생합니다. 심각한 반응 은 발열, 통증, 발적, 여드름 같은 반점, 가려움증, 부기를 경험할 수 있는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심각한 반응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만약 여름 외출 시 곤충이나 벌레에 쏘였다며 심할 경우 호흡곤란이 생길 수 있으며 두드러기, 빠른 맥박, 현기증, 배탈, 얼굴의 붓기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곰팡이

    여름에 찾아오는 더위와 습도는 곰팡이가 자라기 가장 좋은 환경을 조성합니다. 곰팡이는 실내와 실외 모두에서 살 수 있는 곰팡이입니다. 모든 곰팡이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것은 아니며, 어느 하나에 알레르기가 있다고 해서 모든 곰팡이에 반응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일반적인 곰팡이 알레르기 증상이 있다면 재채기, 가려운 코와 입, 가렵고 눈물이 나는 눈, 콧물, 충혈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천식이 있다면 특히 조심해야 하며 집 안의 습기를 머금고 있을 수 있는 카펫을 제거하는 것도 도움됩니다.

    4) 제철음식

    여름철에 흔히 먹는 제철음식인 복숭아, 멜론, 베리, 토마토 등 우리가 좋아하는 여름 과일에도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음식 자체에 반응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과일과 채소에는 일부 풀과 나무 꽃가루와 유사한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알레르기 환자는 꽃가루에 반응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반응할 수 있습니다. 입 안팎의 가려움증과 따끔거림, 혀 또는 입술 또는 목이 부어오름, 배탈 등 증상은 다양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음식을 알아 놓는 것도 도움됩니다.

    5) 염소

    여름에 염소 웅덩이에서 수영하는 사람이라면 물에서 첨벙거리고 난 후 부정적인 반응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염소 자체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이것은 약간 다릅니다. 그러나 염소의 화학 물질은 '자극성 피부염'이라는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염소에 반응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장기간 노출되어야 하며 다음과 같은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가렵고 붉은 피부
    두드러기, 건조한 피부 등 수영장을 방문했을 경우엔 더 신경써서 자신의 신체 변화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